본문 바로가기

컴퓨터/모니터

일반 모니터로 스카이라이프 TV 보기

 

 일반 LED 모니터로 스카이라이프tv를 볼 수 있을까?

 

 새 모니터를 구매한 후에, 사용을 잘 안하게 된 구형 풀HD LED 모니터로 스카이라이프tv를 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둘 다 풀HD라는 공통점이 있고, 사용하던 풀HD LED 모니터는 스피커를 내장하고 있기 때문에, TV로 쓸 수 있을 거 같아서, 연결을 해 보았습니다.

 

 

 위성방송인 스카이라이프 셋톱박스와 "알파스캔 프레스티지 TSLED22" 모니터를 HDMI 케이블로 연결하였습니다.

 HDMI케이블을 이용한 이유는, 모니터가 tv모니터가 아니기 때문에, HDMI케이블만 연결이 가능하고, HMDI 케이블이 아니면 화면과 소리를 동시에 전달하기 어려웠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전원을 켰더니!

 

 

잘 나옵니다. tv모니터가 아닌 일반 모니터로도 충분히 스카이라이프 위성방송을 볼 수 있습니다.

 

 

 

 

 PC의 주 모니터로 이용할 때, 직접 모니터의 터치 버튼을 눌러 외부입력을 변경해야 하는 불편한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보조 모니터로 이용하거나, TV로만 이용한다면 문제가 되지 않을 거 같습니다.

 스피커가 내장된 모니터가 아니라면 별도로 소리를 위한 기기(사운드바, 스피커 등)가 필요한 단점이 있습니다.

 

 

 참고로, 알파스캔 프레스티지 TSLED22의 정보를 보면 TV뿐만 아니라 더 다양한 활용이 가능함을 알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알파스캔 프레스티지 TSLED22 제품 정보 중 일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