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이카루스

[이카루스] 해킹이 아닌데, 다른 사람의 계정으로 접속이 되다.

설레다 2014. 9. 24. 15:18

"이카루스" 홈페이지에서 제 아이디로 로그인 후 "이카루스" 게임을 실행했습니다.

 

그런데, 2차 비밀번호가 계속 틀렸다고 하는 겁니다. 자세히 보니, 저의 캐릭터가 아닌 다른 캐릭터들이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캐릭터 표시가 잘못된 버그라고 생각했습니다.

 

프리스트 레벨 40

위저드 레벨 10

어쌔신 레벨 12

 

로 표시된 것이 이상했습니다.

 

 

저의 캐릭터는

 

프리스트 레벨 40

가디언 레벨 40

위저드 레벨 40

 

입니다. 게다가 화면에 가운데 표시된 캐릭터는 남자 프리스트인데, 저는 여자 프리스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캐릭터 이름들을 검색해 보았더니, 모두 누군가 이용 중인 캐릭터였습니다.

 

그러고 보니, 서버도 다르네요.

 

즉, 제 아이디로 정상적으로 로그인했고, 게임을 실행했지만, 다른 사람의 계정으로 접속이 된 것입니다.

 

 

즉시 위메이드에 이 내용을 신고 했습니다. 얼마 뒤 답변을 받았습니다.

 

 

수정이 되었다고 합니다. 마침, 정기점검 전에 신고를 했는데, 정기점검에 그 내용이 포함되었나 봅니다. 짧은 시간에 오류를 바로 잡았다는 내용이거나, 이미 알고 있었던 오류로 이번 정기점검 때 수정이 되었다는 내용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패치 내용에는 이러한 내용은 없었습니다.)

 

또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조치해 주겠다고 합니다.

 

 

누군가가 의도치 않게 저의 계정으로 접속할 수도 있었고, 운이 따른다면, 2차 비밀번호까지 맞출 수도 있었던 일이었습니다.

2차 비밀번호를 아주 단순하게 했다면, 해킹을 당할 수도 있었습니다.

 

만약, 불법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사람들이나 나쁜 생각을 가진 사람에게 이같은 일이 생겼다면, 악용하지는 않았을까요?

간혹, 2차 비밀번호까지 해킹당했다는 사람들 중에 이 때문에 피해를 본 사람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다행히, 수정 작업이 완료되었다니, 안심할 수 있겠네요. 이 같은 일이 다시 반복되지 않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