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모니터

LG 24MT55D 모니터에 헤드셋 연결 후기

 TV 수신기(스카이라이프)와 컴퓨터에 LG 24MT55D TV모니터를 연결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TV를 볼 때 외에, 컴퓨터를 이용할 때도 별도의 스피커없이 LG 24MT55D TV모니터의 스피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별도의 스피커가 없어서 정리가 간단해진 장점은 있는데, 좋은 음질에 대한 아쉬움이 있어서, 헤드셋을 같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컴퓨터에 헤드셋을 연결하여 이용했는데, LG 24MT55D TV모니터에 직접 연결하니 훨씬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LG 24MT55D TV모니터에 직접 헤드셋을 연결하니, 컴퓨터를 이용할 때뿐만 아니라, TV를 볼 때도 헤드셋을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헤드셋을 연결한 상태에서도 리모콘으로 출력 위치를 바꿀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메뉴를 열어서 음성으로 들어가서 출력 스피커를 바꿀 수 있는데, 조금 더 간단하게 바꿀 수 있다면 더 좋을 거 같습니다. 간단 설정에 포함되거나, 리모컨의 버턴 하나로 바꾼다면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을텐데, 조금 아쉬운 점입니다.

 

 

 

 

 2010년쯤 구매했던 TV모니터에 헤드셋이나 스피커를 직접 연결하면, 컴퓨터에 직접 연결했을 때에 비해 음질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구매한 LG 24MT55D TV모니터는 음질 차이를 크게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

 

 TV모니터에 직접 헤드셋을 연결하여 사용할 때 헤드셋의 마이크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없는 단점입니다. 게임을 하면서 음성채팅을 이용할 때는 헤드셋을 TV모니터에서 분리해 컴퓨터에 다시 연결해야 합니다.